본문 바로가기
정보

네이버 글자크기 글씨크기 폰트 조정하는 법

by @#$@#^$@ 2022. 1. 4.

저는 아이폰 유저라 주로 사파리를 사용하긴 하지만, 네이버 앱에 전체캡쳐나 QR체크인, 음악검색 등 다양한 기능이 많아 네이버 앱도 잘 활용하고 있어요. 그런데 가끔 폰트 크기가 너무 크다고 느껴질 때가 있더라고요. 반대로 너무 작아 잘 안 보여서 불편함을 겪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이럴 때 네이버 글자크기 어떻게 조절하는지 그 방법 알려드릴게요.

 

네이버 앱 설정 들어가기 

네이버 앱 실행 후 설정 들어가기

먼저 네이버 어플을 실행합니다. 메인 화면 좌측 상단을 보면 줄 3개가 나란히 배치된 아이콘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걸 클릭해서 더보기 메뉴를 불러옵니다. 그리고 맨 오른쪽 사진과 같은 페이지가 나타나면,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 설정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폰트 설정하기

네이버 앱 화면 스타일 폰트설정 바꾸기

설정으로 들어가면 메인 주제판 설정 바로 아래 화면 스타일 · 폰트 설정 메뉴가 있어요. 여기서 라이트모드, 다크 모드로 바꿀 수도 있고 네이버 글씨크기 조정도 가능해요. 글자 크기 · 글꼴 바로 아래 보시면 글자크기 조절 창이 있는데요. 총 5단계로 설정할 수 있고, 왼쪽으로 갈수록 크기가 작아지고 오른쪽으로 갈수록 크기가 커지는 거예요. 여기서 적당히 보고 원하는 크기로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폰트 스타일도 설정 가능!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본 글꼴 외에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폰트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폰트를 클릭하면 알아서 기기에 설치되어 바로 설정이 가능하니, 기본 글꼴이 질리시는 분들은 참고해서 설정해보세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