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인스타 좋아요 취소 바로 해도 알림이 갈까?

by @#$@#^$@ 2022. 1. 10.

헤어진 전 애인, 혹은 싸우고 절교한 친구 등 불편하고 껄끄러운 사이인 사람의 인스타그램을 보다가 실수로 좋아요를 눌렀다면... 상상도 하기 싫을 정도로 끔찍한데요. 두 번 누르면 자동으로 좋아요 표시가 되기 때문에, 손이 미끄러져서 잘못 누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인스타 좋아요 취소 검색해보면 '좋아요를 누르고 바로 취소했는데 상대방에게 알림이 갈까요?' 혹은 '좋아요를 누르고 바로 계정을 비활성화 했는데 그 사람에게 알림이 갈까요?'라고 묻는 글이 많이 뜨는데요. 

 

인스타 좋아요 취소, 바로 해도 푸시 알림은 받을 수 있다. 

인스타 좋아요 취소하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좋아요를 눌렀다가 취소해도 해당 사진을 게시한 사람이 알림을 설정해놓은 경우 푸시 알림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실수로 좋아요를 눌렀다면 상대가 푸시 알림을 설정해두지 않았기를, 그리고 푸시 알림을 받았더라도 다른 알림과 뒤섞여 발견하지 못하기를 바라는 수밖에 없겠네요.

 

계정을 비활성화하더라도, 푸시 알림은 가게 되며 그 대신 계정이 이미 비활성화된 후이기 때문에 계정의 정보를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인스타 좋아요 취소 자체는 가능하지만 알림은 가기 때문에 불편한 사이인 사람의 인스타그램을 볼 때는 조심 또 조심해야겠네요. 개인적으로는 두 번 터치하면 바로 좋아요 표시가 되는 게 좀 불편한 것 같기도 해서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