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카오톡 오픈채팅 정지 푸는 2가지 방법

by @#$@#^$@ 2022. 1. 5.

 

요즘은 카카오톡을 단순 지인, 가족과의 소통 용도로 사용하지 않고 오픈채팅을 많이 합니다. 오픈채팅은 단어 의미 그대로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공간으로,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기리 모여 의견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채팅방인데요. 사업, 취미 등 다양한 목적으로 오픈채팅을 이용하고 있던 와중에 갑자기 정지를 당한다면 무척 당황스러울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 오픈채팅 정지 어떻게 푸는지, 2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고객센터 문의하기 

고객센터 들어가기

첫 번째 방법은 고객센터 문의입니다. 단, 카카오톡은 고객센터로 바로 연결이 가능한 직통 전화가 없어요. 따라서 카톡 어플 내 고객센터를 찾아 문의글을 남겨야 하는데요. 카톡 앱을 실행한 후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눌러 전체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아래로 쭉 스크롤을 내리면 고객센터/도움말 메뉴가 나타나요. 클릭 후 도움말 바로 아래 문의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용제한/보호조치 해제 문의글 남기기

문의하기로 들어가면 직접 문의글을 남길 수도 있고 챗봇 상담을 할 수도 있는데요. 여기서 문의하기를 클릭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양식이 나타납니다. 카테고리를 이용제한/보호조치로 설정하고, '오픈채팅 일시정지 해제 요청합니다'라는 제목을 쓰고 상황을 설명해주시면 됩니다. 문제가 발생한 화면을 캡쳐하여 첨부하고, 정책을 위반하는 행동을 하지 않았다는 말을 써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메일 주소를 남기면 되는데요.

 

<답변 받을 이메일 주소>로 답변이 오기 때문에 톡을 기다리면 안 되고, 바로 확인 가능한 메일 주소를 써주셔야 합니다. 빨라야 1~2시간 정도는 걸리기 때문에 여유를 두고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카카오 고객센터 상담원 채팅

카카오톡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로 문제 해결하기

두 번째 방법은 상담직원과 실시간으로 대화를 해서 카카오톡 오픈채팅 정지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통화 대신 채팅으로 상담직원 연결이 가능한데요. 먼저 카톡 채팅목록 상단의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눌러 카카오 고객센터를 검색합니다. 그리고 상담원 채팅을 클릭하고, 채팅방에 들어가 '상담직원 연결'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채팅은 평일 10시부터 6시 30분까지 가능하고요. 보통 신청하면 앞에 대기 인원이 약 30명 정도 있는 것으로 항상 나오더라고요. 이 정도면 보통 30분 이상 걸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연결만 빨리 된다면 1번 방법보다 수월하게 정지를 해제할 수 있겠지만, 기다렸다가 직접 대화를 하고 풀어나가는 것이 번거롭다면 1번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카카오톡 오픈채팅 정지 방법 2가지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누군가 악의적으로 신고해도 자동적으로 작동하는 시스템이라 억울하게 정지를 당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