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카오페이 송금내역 송금확인증 받는 법!

by @#$@#^$@ 2022. 1. 5.

 

요즘은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 간편결제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죠. 저 역시 카카오페이 결제가 편리해서 많이 쓰고 있는데 정작 어디 썼는지 내역은 잘 모를 때가 많아 난감하더라고요. 이렇게 카카오페이 송금내역이 궁금할 때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그 방법 오늘 포스팅을 통해 간단하게 정리해볼게요. 

 

1. 송금내역 확인하기

송금내역보기

먼저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한 후 더보기 메뉴로 들어갑니다. (카톡 우측 하단 점 3개 아이콘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지갑을 눌러 카카오페이 페이지로 이동하면 페이 잔액이 나타나는데요. 잔액 옆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오른쪽 사진과 같은 메뉴가 나타나면 내역보기를 클릭합니다. 

 

2. 송금확인증 받기 

송금내역 확인증 발급하기

내역보기로 들어가면 이렇게 내가 결제했던 내역, 송금했던 내역 등이 쭉 나타납니다. 하단 필터를 누르면 결제/송금 중 보고싶은 것만 선택해 내역을 볼 수도 있고요. 카카오페이 송금확인증 받고 싶다면 우측 상단 송금 확인증 버튼을 클릭하고 내가 원하는 송금 건을 선택하여 확인증 발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송금확인증 이메일로 전송하기

확인증 발급 버튼을 누르면 사진처럼 이메일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칸이 나타납니다. 바로 확인 가능한 메일 주소를 넣고 이메일로 전송 버튼을 누르면 끝. 저는 1건만 했지만 여러 건을 동시에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메일 서비스에 따라 도착 시간이 지연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시고요. 메일이 오지 않는 경우 스팸 메일함을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카카오페이 송금내역 확인 방법 및 송금확인증 발급받는 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