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

휴대폰 할인매장 피해야 할 호갱조건은?

by @#$@#^$@ 2022. 1. 24.

 

오늘은 휴대폰 할인매장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당하는 호갱 계약조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핸드폰을 바꿀 때마다 동네 대리점에 가서 바꾸시는 분들이라면 오늘 글 꼭 읽어보시고, 피해보는 일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할부 36/48개월

장기할부를 할 경우 월 요금이 저렴해보이는 것을 이용해, 싸게 파는 척 말장난을 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할부를 3년, 4년씩 해버리면 나중에 휴대폰을 교체하면서 남은 할부를 같이 안고 가다보니 부담이 많이 됩니다. 이자도 많이 붙기 때문에, 꼭 할부를 해야 된다면 최대 2년까지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제휴카드

카드결합의 경우 일정금액 이상 쓰는 카드가 있다면 결합 신청을 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매장에서 마치 카드 할인을 자기가 해주는 것처럼 생색을 내거나, 카드 할인을 자기가 먼저 계산해서 기기값에서 빼버리고 월 요금이 얼마, 실구매가 얼마, 하면서 상담을 해주는 것은 거르셔야 합니다. 카드 결합은 개통 후 직접 신청해도 됩니다.

 

◆ 패드결합

무제한 요금제를 쓴다고 하면 자연스럽게 패드를 추천합니다. 요금제를 바꾸지 않고 계속 쓰면 패드는 공짜고 데이터 쉐어링해서 쓰면 된다고 합니다. 대신 월 요금만원 정도가 나간다고 합니다. 만원 쯤이야, 하고 구매하면 이제 요금제 조정하기가 어려워집니다. 비싼 요금제가 부담스러워 다시 낮추려고 했더니 패드 때문에 안된다고 하며, 낮추면 지금까지 받은 할인을 그대로 위약금으로 내라고 합니다. 2년 내내 바꾸지도 못하고 울며 겨자먹기로 고액 요금제를 사용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 반납조건

24개월 쓰고 나서 핸드폰을 반납하면 다음 폰을 반값 할인해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부가서비스라 매달 이용료가 나갈뿐만 아니라, 기기 상태에 따라 보상금액이 감가되기 때문에 반값만큼 다 보장받기가 어렵습니다. 다음 핸드폰으로 바꿀 때 제약도 많고요. 휴대폰 할인매장 찾고 있다면 반납은 꼭! 거르셔야 합니다.

 

◆ 선택약정 할인

선택약정 할인은 요금 할인입니다. 매월 25% 요금 할인을 해주는 것인데요. 이런 할인을 마치 기기값 할인인 것처럼 속여서 상담을 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선택약정 할인은 내가 사용하는 요금제 기본요금의 25%를 매월 할인해줍니다. 초반 4개월만 비싼 요금제 유지하면 선택약정으로 48만원을 기기값에서 할인해준다- 이런식으로 말하는 곳은 무조건 피해야 합니다. 선택약정으로 48만원을 할인받으려면 8만원 요금제를 2년 내내 사용해야 합니다. 다시 낮추면 그만큼 할인총액도 줄어들게 되며, 애초에 기기값이 아니라 요금을 할인해주는 겁니다.

 

 

이렇게 휴대폰 할인매장 알아볼 때 피해야 할 조건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5가지 정도만 썼지만 사실 더 많고, 눈치채지 못할 정도로 교묘하게 눈속임을 하는 곳도 많습니다. 따라서 어떤 수법을 많이 쓰는지 미리 공부를 해두고, 휴대폰을 구매하실 땐 꼭 할부원금을 정확하게 확인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