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카오톡 만료된 파일 사진 동영상 확인하기

by @#$@#^$@ 2022. 1. 4.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만료된 파일 확인하는 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완벽한 복구'는 불가능하며 '확인'만 가능합니다. 사진의 경우 캡쳐를 통해 다시 저장할 수 있고, 동영상은 화면 녹화 등을 이용해 다시 기기에 저장하여 보관할 수 있으니 이런 점만 참고하여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방법 차근차근 정리해보겠습니다.

 

알약M 어플 설치하기 

알약 어플 설치하기

먼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플레이스토어에 알약을 검색하여 알약M 어플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다운로드, 설치를 모두 마쳤다면 바로 실행해주세요. 청소, 바이러스 검사 등 기능이 많은 어플이라 살짝 복잡할 수 있는데요.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으로 화면을 스와이프 하면 메신저 탭이 나타납니다. 화면 중앙의 분석하기를 눌러줍니다.

 

만료 파일 확인하기

카카오 만료파일 복구하기

분석이 끝나면 사진 / 동영상 파일이 몇 개가 있는지, 어느 정도 용량인지 나타납니다. 여기서 사진과 동영상 중 보고 싶은 목록의 '관리하기'를 클릭하면 만료된 파일이 쭉 나타납니다. 여기서 원하는 이미지를 클릭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미리보기 화면으로 나타납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직접 저장은 불가능하고, 사진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단 알약M 어플은 아이폰 앱스토어에 없기 때문에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완벽하게 복구가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미리미리 중요한 파일은 저장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필요하지 않은 카카오톡 만료된 파일이 쌓여있다면 주기적으로 삭제해 저장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여기서 이만 마무리해보겠습니다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