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컴퓨터 데스크탑 핫스팟 연결 방법 USB 테더링 쉬워요

by @#$@#^$@ 2022. 1. 5.

 

노트북까지는 핫스팟 연결을 해봤는데 데스크탑으로는 핫스팟 연결을 해본 적이 없는 분들, 많으실 것 같아요. 하지만 인터넷 선이 없을 때 믿을 구석은 와이파이 아니면 핫스팟 뿐이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셨다가 급할 때 이 방법을 활용해보시면 좋아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설명을 드리지만, 아이폰도 가능하니 잘 알아보고 핫스팟 사용해보세요.

 

1. 케이블 연결하기 

연결상태 확인 후 USB 케이블로 스마트폰&컴퓨터 연결

인터넷이 끊긴 경우 사진에 표시한 아이콘처럼 연결을 할 수 없다는 표시가 나타납니다. 이 상태에서 컴퓨터 핫스팟 연결을 위해서는 케이블을 이용해 스마트폰을 데스크탑과 연결해줘야 합니다. 케이블에 이상이 있는 경우 잘 연결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잘 확인해주세요.

 

2. 테더링 및 모바일 핫스팟 

테더링 및 모바일 핫스팟 메뉴로 들어가기

케이블 연결이 되었는지 잘 확인하고,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 메뉴로 들어가서 테더링 및 모바일 핫스팟을 클릭해주세요. 단 휴대폰 기종마다 화면이 약간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이름이 다르더라도 비슷한 메뉴를 찾아 들어가시면 됩니다.

 

3. USB 테더링 연결 

USB 테더링 클릭 후 네트워크 연결창 확인

USB 케이블이 정상적으로 연결된 상태라면 'USB 테더링' 메뉴가 활성화되어 있을 겁니다. 박스를 클릭하여 체크하시면, 컴퓨터 화면에 '이 네트워크의 다른 PC 및 장치에서 사용자의 PC를 검색하도록 설정할까요?' 라고 묻는 네트워크 연결 창이 나타납니다. 예를 클릭하시면, 정상적으로 연결이 완료됩니다. 

 

오른쪽 사진처럼 모니터 모양으로 연결 아이콘이 바뀌면 끝 :D

 

USB테더링으로 데스크탑 핫스팟 연결하는 방법 간단하죠?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