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컴퓨터 예약종료 자동꺼짐 설정하기 쉬워요

by @#$@#^$@ 2022. 1. 10.

컴퓨터를 켜둔 것을 잊고 장시간 외출하거나, 너무 피곤해 잠깐 눕는다는 게 그대로 잠들어 전원을 끄지 않고 밤새 켜둔 경험, 한번쯤은 있으실 겁니다. 실수로 하루 정도야 어쩔 수 없지만, 고사양 컴퓨터는 전력 소모가 커서 종료를 하지 않고 계속 켜두면 전기요금도 꽤 많아 나가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컴퓨터의 전원을 끄는 것을 자주 잊는다면, 컴퓨터 예약종료 설정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은데요. 컴퓨터 자동꺼짐 어떻게 설정하는지 방법을 알려드리니 참고해보세요.

 

shutdown 명령어 사용하기 

컴퓨터 자동꺼짐 명령어 입력하기

윈도우키+R 을 눌러 실행 창을 열고, 아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shutdown -s -t 3600

 

참고로 3600은 설정할 시간을 의미합니다. 1시간 후 꺼지게하려면 3600(초)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만약 10분 후 꺼짐으로 설정하려면 600, 30분 후 꺼짐으로 설정하려면 1800을 적으시면 되겠죠? 이런식으로 초단위로 계산하여 예약종료 시간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컴퓨터 예약종료 명령을 취소하고 싶다면 shutdown -a 를 입력해 주시면됩니다. 그럼 바로 로그오프가 취소되고요. 즉시 종료를 원한다면 shutdown -p로 명령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시간 계산이 까다롭고 설정이 번거롭다면 컴퓨터 자동꺼짐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해 사용하셔도 됩니다. 가장 유명한 프로그램으로는 '타임가드'가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zoldin/222491958995

 

타임가드 다운로드 제공 v4.50 - 개발자 배포

타임가드 다운로드 파일을 제공하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타임가드는 2005년에 현재는 사라진 심파일 이라는...

blog.naver.com

 

개발자 블로그에서 직접 설치버전/무설치 버전으로 파일을 배포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