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이폰 라이브포토 움짤 gif 만들고 저장하기

by @#$@#^$@ 2022. 1. 10.

아이폰 카메라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최근에 출시된 아이폰13에는 시네마틱 모드가 추가되어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요. 여러 기능 중에서도 라이브포토는 쉽게 gif 파일, 즉 움짤을 만들 수 있는 기능으로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카메라 기능이 낯선 분들, 아이폰을 구입한지 얼마 안된 분들은 잘 모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라이브포토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그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아이폰 라이브포토 움짤 만들고 저장하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라이브 포토 촬영하는 방법

라이브포토 촬영하고 확인하기

먼저 아이폰 기본 카메라를 실행합니다. 라이브포토 기능은 인물사진이나 슬로 모션처럼 하단 메뉴에서 이동하는 것이아니고, 우측 상단 라이브 버튼을 눌러 기능을 켜주시면 됩니다. 언제는 on/off가 가능하니 원하지 않을 땐 기능을 끄면 됩니다. 라이브포토 기능 on 상태에서 촬영을 하고 갤러리로 들어가면, 촬영한 사진이 바로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왼쪽 상단 LIVE 메뉴를 눌러 루프나 바운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단 공유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GIF 파일로 저장하는 법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움짤 공유하기

이제 저장을 해야되는데요. 공유 버튼을 누르고 카카오톡을 선택하여 나에게 보내기를 통해 라이브포토를 공유합니다. 그럼 이전에는 바로 gif 파일로 알아서 저장이 되었는데, 최근 업데이트 때문인지 사진처럼 동영상으로 저장이 되고 있습니다. 이럴 땐 좀 번거롭더라도 어쩔 수 없이 저장 후 동영상을 gif 파일로 변환해야 합니다.

 

 

https://ezgif.com/video-to-gif

 

Online video to GIF converter

Upload your video, select the part you want to convert and instanlty create a GIF in good quality for free and without watermarks.

ezgif.com

 

 

이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gif 파일로 변환 가능합니다. 아이폰 라이브포토 움짤 만드는 법 궁금하셨던 분들은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