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톡 단톡방 만들기 초대 강퇴 방법 정리

by @#$@#^$@ 2022. 1. 10.

카카오톡은 1:1 채팅방만 있는 게 여러 명이서 동시에 채팅에 참여할 수 있는 단톡방도 있습니다. 단톡방 중에는 일반 단톡방도 있고, 오픈채팅방도 있는데요. 오늘은 일반 단톡방을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 새로운 대화 상대를 초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리고 강퇴가 가능한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일반 단톡방 개설하기 

일반 채팅방 만들기

먼저 카톡 어플을 실행한 후 채팅창 목록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을 보면 돋보기 모양 검색 아이콘 바로 옆에 말풍선에 +가 붙어있는 아이콘이 보입니다. 누르면 가운데 사진처럼 새로운 채팅방을 개설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일반채팅을 클릭해 주세요. 그 다음 단톡방에 참여할 사람들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단톡방 초대 및 강퇴 

단톡방에 새로운 대화상대 초대하기

단톡방 이름까지 설정하여 확인 버튼을 누르면 카톡 단톡방 만들기 성공입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을 보면 줄 3개가 나란히 배치된 모양의 더보기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채팅방 서랍부터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대화상대 탭에서 +대화상대 초대를 누르면 카톡 단톡방 초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카톡 단톡방 강퇴 같은 경우 일반 단톡방에서는 불가능합니다. 오픈채팅방에서만 관리가 가능하므로, 초대 및 강퇴를 자유롭게 관리할 수 있는 단톡방을 원하신다면 처음부터 오픈채팅방으로 단톡방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카톡 단톡방 만들기 및 초대 강퇴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카톡을 자주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두셔야 할 기능이니 기억해주세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