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

skt 5g 요금제 lte 요금제 변경 방법

by @#$@#^$@ 2022. 1. 13.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을 보면 거의 다 5G를 지원합니다. 아이폰13은 물론 갤럭시 Z플립3 등의 프리미엄 기종부터 보급형까지 5G를 지원하는데요. 사실 이런 상황에 불만을 느끼는 분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5G가 속도가 더 빠르다곤 하지만 체감이 잘 되지 않기도 하고, 아예 5G를 이용할 수 없는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 요금만 괜히 더 비싸게 주고 쓰는 상태가 되거든요.

 

결국 skt 5g 요금제 lte 요금제로 바꿀 수 있는지 알아보게 되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가능합니다 

 

5G 요금제 LTE 요금제로 바꾸는 법

 

먼저 준비물로 LTE 공기계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조건이 하나 따르는데요. 이 조건은 공시지원금으로 기기값 할인을 받았는지, 선택약정으로 요금 할인을 받았는지 등 약정 할인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둘 중 어떤 혜택을 받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은 통신사앱 or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확인하시면 됩니다.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

 

1. 공시지원금 - 기기값 할인

(ex. 100만원짜리 폰 - 공시지원금 30만원 = 최종 기기값 70만원에 구매)

 

2. 선택약정 - 요금 25% 할인

(ex. 월 8만원 요금제 사용한다면 매월 8만원의 25%인 2만원씩 할인)

 

 


 

 

공시지원금을 받은 경우 

공시지원금을 받은 상태에서 skt 5g 요금제 lte로 바꾸는 경우라면.. 일단 5G 요금제를 개통 후 6개월 사용해야 하며, 최소 월 요금 45,000원 이상의 LTE 요긎메로 바꿔야 합니다. 만약 6개월 유지 기간을 지키지 않고 45,000원 이하 요금제로 변경할 경우 공시지원금으로 받은 할인이 100% 위약금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내가 공시지원금 50만원을 받았다면 그 50만원이 전부 위약금으로 나오게 되니, 꼭 체크하신 후 변경하셔야겠습니다.

 

 

선택약정 할인을 받은 경우

공시지원금으로 기기값 할인을 받지 않고, 선택약정으로 요금 할인을 받았다면 skt 5g 요금제 lte로 바꾸는 조건이 비교적 널널합니다. 개통 후 4개월 이내라면 최소 월 요금 기준없이 모든 lte 요금제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조건까지 모두 확인하셨다면, 아래 절차에 따라 변경하시면 됩니다.

 

1. LTE 공기계, 유심핀 준비

2. 5G 유심을 준비한 공기계에 꽂고, 인증 실패하면 2~3번 반복하여 재부팅 시도

3. 화면에 안테나, 통신망이 활성화되는 것을 확인

4. 통신사 앱 및 고객센터를 통해 LTE 요금제로 변경

5. 요금제 변경 완료 문자를 받고 확인하면, 다시 유심 핀 5G 폰에 넣고 2~3회 재부팅 

 

 

 

또한 skt가 아닌 lg 유플러스의 경우 유심 변경 방법은 동일하지만 5g 폰을 lte 공기계로 확정 기변했다는 사실을 먼저 알려야 한다고 하니 참고 부탁드리고요. 자급제폰인 경우 이런 과정 필요없이 처음부터 lte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으니, 꼭 lte 요금제를 써야 하시는 분들은 처음부터 자급제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